대구사진비엔날레에서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무단 복제, 배포 및 도용을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권현진은 이화여대 서양학과를 졸업하고 뉴욕 프랫대학교(Pratt Institut)에서 페인팅 석사, 연세대학교에서 미디어아트 석사를 공부한 뒤 홍익대학교 미술학 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회화, 입체, 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로 작업을 하고 있으며, 서울, 홍콩, 헝가리, 뉴욕 등에서 13회의 개인전과 일본, 대만, 중국, 미국, 싱가폴 등 100회 이상의 국내외 단체전과 아트 페어에 참여하며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미디어 파사드프로젝트로는 예술의 전당 오페라 하우스 파사드, 서울시 빛 축제, 과천 국제 SF 영상축제 등에 참여하였으며 국민은행 을지로 본사 로비 영상, 시민청담벼락 미디어, 그리고 현재 롯데백화점 본점 영프라자에 미디어파사드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보이지 않는 것의 가시화
<Visual Poetry> 시리즈는 자연의 내용들을 비워가는 추상화가 아니라 그 역의 맥락에서 융합과 혼성에 의한 추상이미지를 다룬다. 눈에 보이는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눈을 감고 잠시 동안 빛을 봤을 때 안구에 맺히는 가상의 환영들을 시각적 이미지로 그려내려는 데서 시작한다. 이 과정에서 처음 의도와는 다른 새로운 이미지가 창출되기도 하지만 더 많이 또 다른 시각적 무의식이 작동함으로써 낯선 이미지들이 발현되기를 기대한다.
<Visual Poetry>는 일차적 방식의 보는 방법이 아닌 감은 눈과 눈 표면으로 시각적 환상과 캔버스 밖의 가상까지 보여주기에 집중한 작품이다. 색의 배열과 움직임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꿈을 꾸고 있는 느낌이나 한편의 서정시를 읽는 듯한 느낌을 주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우.42672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원순환로 201 대구문화예술회관Tel : 053-606-6485Fax : 053-606-6489
copyright (c) daegu photo biennale all rights reserved.